의도적으로 접근한 자만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방송과는 달리 통신적인 성격이 농후할 뿐만 아니라, 내가 틀어 놓지 않아도 듣게 되고 보게 된다는 방송의 침입성으로 인한 제약도 불가능하다. 나아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는 방송과는 달리 인터넷방송은 시공
영상 제작인력을 어떻게 양성할 것인가의 문제에 접근해보도록 할 것이다.
Ⅱ. 영상의 개념
멀티미디어 사회에서의 영상은 사용되는 분야에 따라서 그 의미가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방송과 통신분야에서 컴퓨터와 디지털, 광통신의 활용이 보편화되고 멀티미디어 산업이 본격화된 지금의 시점에
작품세계는 조직적이고 성실한 독일인의 성품을 닮은 듯하다. 이것은 같은 유형이므로 그 뜻은 하나이지만 그 숫자만큼 뜻을 말함으로써 그들이 나타내고자 하는 의미가 강화됨과 동시에 같은 유형이지만 조금씩 다른 형태, 재질 등을 비교하여 보여주는 비교 사진술로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영상서버 및 스위칭 기술, 유무선망의 진화 등을 들 수 있다. 망의 융합은 2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에서는 통신망과 방송망이 독립적으로 고도화가 이루어지다가, 2단계에서 광대역화, 양방향화가 이루어져서 멀티미디어 정보가 자유롭게 송수신될 수 있도록 진화하게 된다.
둘째 서비스의 융합(conver
의미
신자유주의 사조가 전지구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영방송의 무용론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무용론은 케이블TV, 위성방송 등 다양한 텔레비전 방송이 가능케 된 시점에서 “전파의 희소성 원리”에 입각한 공영방송제도는 의미를 상실했다고 분석한다. 계속되는 신규매
. 이번 발제문에서는 촘스키, 하버마스, 디터 바아케의 ‘능력’의 개념을 살펴보고 ‘미디어 능력’의 의미를 살펴본다. 그리고 ‘미디어 능력’의 교육을 통해 소수자들 개별의 사회화 가능성과 사회 발전적 차원에서 소수자들의 무한한 창조력을 찾기 위한 시도들을 사례로 살펴보겠다.
의미를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교육이 요구된다. 따라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방법은 이와 같은 순서를 따라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중요도에 의한 순서라기보다는 사용자의 필요성에 따른 순서로 미디어 교육 교과과정의 순서나 교육방법에서 고려될 필요가 있을 것이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보이고 있어 제공자와 피제공자의 구분이 불분명해졌고 그로 인해 법적 주체와 객체간의 관계 규명이 더욱 난해해졌으며, ② 순간적인 기기 조작만으로도 원저작물의 변형(편집, 개작 등에 의한 2차 저작물 작성)이 용이해져 저작권법에서 명시하는 저작인격권의 실질적 보호가
대해서 불쾌해 하거나 비우호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고 한다. 그들은 대부분이 TV광고가 소비자의 지적 수준을 깔본다고 생각하거나 귀찮은 존재 또는 현실을 오도하는 것으로 여기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Lucas와 Britt의 이러한 조사 결과는 광고주나 광고제작업자 또는 광고대행사의 TV광고제작자에 대
영상은 생산 과정에서 대상을 바라보는 영상기자의 객관적 관점을 요구하지만, 수용자에 의해 재해석되는 것은 인간이 시각과 청각을 통해 낱개의 이미지에 반응하고, 뇌에서 이를 총체적으로 인식하며, 각자의 주관적 의식과 심리 상태에 따라 그 의미와 가치를 달리 부여하는 본질적 현상이기도 하